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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차 산날(폭스바겐 골프 7 2.0TDI)-퍼시픽 블루

새차 산날... 생애 첫 새차... 기대하던 것 만큼 이상으로 컬러가 예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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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람도 나이들면 병원을 다니는 것처럼

기계도 시간이 지나면 수리의 시간이 온다. 

 

8년간 18만 킬로를 주행하고. 

각종 부품들을 교체할 시기다 도래해서 부품을 교체해야하는데

과연 어떤 곳에서 정비를 해야 

잘하고 합리적인 가격을 낼 수 있을까?

 

난 5곳 정도의 업체에 문의를 해서 견적을 받아봤는데. 

가격이란 것이 참 천차만별이었다. 

 

부품가/공임비가 인터넷에 나와있음에도 

터무늬없는 비싸게 받는곳

 

4시간 정도면 끝나는 정비 시간이 1~3일 소요된다는 곳(이런 곳은 정비 할줄 모를 듯)

 

부품가격이 지나치게 많이 받는 곳 등이었다. 

 

난 타이밍벨트(60만), 쇼바와마운트(85만), 미션오일(20만), 플렌지(55만), 브레이크오일(8만), 엔진오일(13만), 브레이크패드(14만)

이렇게 7가지를 수리하는데 드는 비용은 240만원이었다. 

 

이것을 다른 업체에 견적을 맡겨봤더니. 

쇼바의 경우 160만원, 90만원, 120만원 등이었고

타이밍벨트의 경우는 85만원정도가 대부분

미션오일은 28만, 26만원 선 

 

센터의 경우에는 

브레이크패드(앞뒤)+브레이크오일 402,600

타이밍벨트+미션오일 1,301,300

엔진오일 및 필터 254,100(회당 12만7천원)

 

오일, 브레이크패드 류는 대부분 비슷비슷하지만

센터가격이 좀 저렴하다는 결론

 

정식센터에서 수리를 했다면 내가 수리한 금액으로 계산했을 때 

다른 소모품류는 비등한 것으로 제외하고 타이밍과 쇼바, 플렌지 교체에서

약 150~200만원 정도 더 나왔을 것 같다. 

 

결론

 

부품이야 다 거기에서 거기다. 가격 또한 그렇다. 

그러나 정비는 사람이 한다.

센터나 사설이나 사람이 하는 일은 모두 똑같다.  

다만 정식센터는 문제가 생겼을때의 보증이 확실하다는 이유로 더 비싸다. 

그렇다고 사설은 그렇지 아니한가?

요즘 애프터는 기본으로 생각한다. 

 

사람이 하는 일... 

정식이든 사설이든. 

내 차를 전문으로 취급하는 곳에서 정비를 받는 것이 좋겠지?

싸다고 할줄 모르는 사람들보다는...

 

앞으로 수리할 것은 

연료펌프의 소음뿐이다. 

 

2014년 10월 14일 출고된 생애 첫 새차

 

 

골프2.0TDI 2014년식 18만 킬로 주행 후 각종 교체

10만에서 타이밍 벨트를 교체해야 하지만

난 18만에서 타이밍 벨트 교체했다.

교체주기야 각기 생각하기 나름이지만

벨트의 특성상 그렇게 쉽게 끊어지지 않으련다. 

 

2014년 10월 13일 구입 후  현재까지 183,926km 주행

각종 부품을 교체했다. 만8년 정도 탔다. 

 

타이밍벨트셋트교환 60만원

플렌지 교체 55만원

쇼바 및 마운트베어링 교체 84만원

미션오일 20만원

브레이크오일 8만원

엔진오일 13만원

브레이크패드(앞) 14만원

 

총 244만 원

 

저압펌프가격: 57만원

디스크: ? (25만에 교환예정)

 

1박2일로 떠난 여행지에서

체코 님프 훅이 잘 먹히는 날이었다. 

운이 좋았다. 

 

2022년
첫 산천어를 만났다.
오랜만이야. 그렇지?
너무 오랜만이야.

동대문구 사가정에
아메리칸 스타일의 수제버거 맛집이 생겼다.
이름은 ‘멜팅버거스’

사람들이 너무 많았는데
3시에 주문하면 6시 넘어서 나온다니
정말 인기쩔…
그런데… 사람들 끊임없이 기다리면서 사간다... 신기방기. 그만큼 맛이 있다는 뜻이지.

메뉴 기다리면서... 배가 고파져 시무룩해졌다.


우왓! 존맛탱!!
와구와구!! 쩝쩝

"형아. 이집 포테이포 너무 맛난거 아니야?"
"그런거 같아... 자꾸 손이간다..."

진짜 진정한지니어스
존맛이네.
내가 이태원 '스무키 살롱' 좋아하는데.
이젠 여기만 올 것 같아...

"다 먹어 버렸네… 아 배불러."

배불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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너무 잘 먹고 돌아갑니다.
다음엔 다른메뉴 왕창먹고 가야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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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라이 낚시 포켓 가이드 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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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VC가이드 북으로

플라이 낚시에서 

정말 필요할 때 알아야 할 사항들이 기록되어 있습니다

 

매듭법, 라인, 리더, 패턴 등 다양한 내용이 기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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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책을 만든 사람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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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리 라폰테인(Gary Lafontaine) 

이 함께 만들었습니다. 

 

이 책의 목차는 이렇습니다. 

 

  1. 플라이 낚시 여행에서 체크해야 할 사항
  2. 플라이 로드에 따른 릴, 라인의 선택
  3. 롱리더와 숏리더의 사용법
  4. 각종 매듭법
  5. 훅의 크기와 종류
  6. 해치의 조건과 물고기의 라이즈 형태에 따른 먹이 활동과 물고기들의 위치, 먹이 종류 설명
  7. 해치에 따른 전략과 프리젠테이션
  8. 캐스팅 방법
  9. 테일링루프, 윈드 매듭 현상 등 캐스팅 문제점 발생에 대한 해결 방법, 직진한 다음 부드럽게 시작하고 너무 가속하지 말아야 한다는 설명
  10. 바람에 의해 통제력이 상실할 때에는 백캐스트를 높게, 캐스팅은 더 낮게 해야합니다. 12시에서 8시 사이입니다. 
  11. 랜딩법에 대해서도 소개합니다. 로드와 선은 90도 각도를 유지한채 옆으로 당긴다. 그리고 적당한 압력을 유지하되 물고기를 너무 놀리지 말아라. 랜딩시에는 그물로 이끌돼 그물을 보이게 해서는 안된다. 물고기는 그물을 보면 섬뜩해 할 것이다. 그러므로 그물을 물고기로 가져가지 말아라. 젖은 손으로 만지는 것이 물고기를 유순하게 다룰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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