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 가족, 삶과 죽음, 인생... 무한하지 않은 모든 것들 속에서 인생은 100을 향해 달려가고... 모두가 동등한 시간을 가지고 하루를 보낸다.
그리고 무한하지 않은 하루를 어떻게 보내야 할지는 제각각 다르다.
그 다름 속에서... 난 자주 계류에서 보내는 시간을 갖는다.
주말이 되면 늘 물가에 난 서 있다.
하지만 이 시간이 지나는 것이 아까울 따름이다.
언제 다시 이 곳에 와서 자연을 느끼며 다니겠는가...
아쉽다. 하지만 받아들여야 한다.
오늘 난 산천어들을 또 만났다.
지난 몇 조행에서 부끄러운 실력으로 그들을 만나지
못했지만
오늘 바람, 기온, 날씨는 나의 선택을 받아주었다.
물소리 가득한 그곳에서.
난 아내와 함께 자연의 바람소리를 들었고.
곧 태어날 부부의 아이에게도 자연의 소리를 들려주었다.
삭막한 도시의 풍경에 여기는 아무도 잴것 없는 그져 자연과 우리뿐이 존재하지 않는다.


이 곳에서 나의 가족은 소중한 시간을 보낸다.
그리고 자연속에서 존재하는 그들과 만났다.

왜 사람은 취미를 가져야하며.
그것이 자연과 함께하는 것이라면 더욱좋은지 느끼게 해주는 하루가 지났다.

밤이되고 다시 낮이 되는 것처럼... 인생도 이 시간을 영원히 붙잡을 수 없이 받아들여야 하는 것!

오늘은 여기까지...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