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8일 [케이의 신문읽기(39회)]
주요 키워드
의대 성범죄자, sns스타, 설탕의 덫, PPL폭탄의 태양의 후예, 식목일
- 고려대 의대 성추행 사건의 가해자들은 징역 1년 6개월을 선고받고 복역중에 시험을 치러 다른 학교 의대에 입학합니다.
한명은 성균관대에 입학했고, 다른 한명은 지방 의대에 입학했습니다.
만약 당신이라면 그들과 같은 공간에서 수업받고 싶습니까?
또다시 그들이 그러지 않으리라고 생각하십니까?
성범죄 전과자가 의사 면허를 가져야 합니까?
...고려대 의과대학 본과 4학년인 한모(24)씨, 박모(23)씨, 배모(25)씨 등 3명은 지난 5월 21일 경기 가평 용추계곡
모 민박집에서 오후 11시 40분쯤 함께 여행 온 A씨가 술에 취해 잠든 틈을 타 속옷을 벗기고 신체부위를 만지는 등 성추행한
혐의로 재판을 받고 있다. |
- 5만원이면 10분만에 1000명의 팔로어를 해준다고 합니다.
6만 5천원을 내면 30일간 고객 계정을 통해 다른 계정에 하루 200차례씩 '선팔'을 날려준다고 합니다.
믿을게 없는 세상입니다.
그러나 일부에서는 가공 인물을 이용해 만든 '유령 계정'을 동원해 팔로어 수를 늘려준다고 합니다.
- 블로거에 돈주고 홍보한 아우디... 법원에서는 '과징금 9400만원 정당'
돈주고 팔로어 늘리는 세상에... 아우디의 이런 행동들... 쫌스럽구만요.
- 가공식품 속 당류는 몸에 더 빨리 흡수돼 각종 질환을 일으킬 가능성을 높입니다.
설탕은 비만, 당뇨, 고혈압을 매우 유발할 수 있습니다.
세계 보건기구는 하루 섭취량을 50g에서 25g으로 줄이는 것이 좋다고 제시했습니다.
- 해외 파병지에서 국내로 돌아오자 PPL 폭탄 터트린 '태양의 후예' 아니... '홍삼의 후예'
PPL광고만 10개... 샌드위치, 스마트폰, 화장품, 약탕기, 목걸이, 음료수, 초코바, 유아인 등입니다.
그런데...유아인은 왜 나온 걸까요?
이런 PPL광고가 쏟아지자 '홍삼의 후예'라는 애칭을 얻었다고 합니다.
대 스타들 몸값 지불하려면 저정도는 적은것 같습니다.
*PPL은 법규 위반은 아닙니다. 2009년 방송통신위원회가 방송 시간의 5% 이내에서 PPL을 허용하도록 규제를 풀었습니다.
▲ 출처: 태양의 후예 장면 중에서..."송중기가 먹으면 나도 먹지 말입니다"
- 지구 온난화로 식목일의 날짜를 4월 5일에서 3월 중순으로 바꾸자고 합니다.
당신의 생각은 어떤가요?
식목일이 제정된 1946년 4월 5일 평균 기온은 7~8도
현재 4월은 10~12도라고합니다.
하루 평균 나무 심기 좋은 기온은 6.5도일때인 3월 중순이라고 합니다.
- 식품의약처가 '설탕과의 전쟁'을 선포했다고합니다.
그런데... 유명 쉐프 백**씨는 왜 그렇게 설탕을 들이 붓는 걸까요?
인기를 좀 얻어보려 했나본데... 식품의약처는 백모씨부터 방송에 나오지 못하게 해야 하는거 아닙니까?ㅎㅎ
▲ 예능프로 '마리텔'의 백**씨가 설탕을 들이붓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