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7세대 '배터리 셀프' 교체 후기(Delko AGM70)

2014년 형 골프 7세대

주행거리 10만 킬로 넘음

그리고...

스타트-스톱 기능이 배터리 문제로 출발 할때 덜컥 거림이 생기고

윈도우는 자동기능이 자주 풀렸다.

물론 배터리 수명은 아직 70%정도.

그러나 노후된 배터리는 완충이 되어도 60을  나타내고 있었다.

이 배터리... 교체를 셀프로 진행해보았다.

경험은 소중한 것이기에...​

​1. 인터넷에서 배터리 주문... 스타트앤 스톱 기능을 가지고 있는 델코 AGM70모델이다. 가격은 11만원(폐배터리 반납 조건)

​2, 전극을 분리 할때는 -를 뽑고 +를 뽑느다. 이유는? 나도 모름 그냥 시키는 대로...

맨손으로 하지 말고 장갑 사용

볼트는 10mm렌치사용

​3. 풀 때 좀 뻑뻑하다. 주의...

4. 배터리 아래에 배터리 고정용 볼트가 하나더...

이 나사를 풀기위해서는 13mm 복스가 필요하다. 요떄 공구가 필요한데... 인터넷에서 공구랑 함께 주문시 필히 13미리 달라고 해야한다. 안그러면 12미리 와서 나처럼 공구 구입해야 했다.

나처럼 공구를 구입할 경우... 2만원 소요.

하지만 아깝지 않다. 나중에 또 사용할 것이니..​

​5. 배터리 양옆에 구멍 있는데... 거기 막혔던 것 제거해주고...들어서 장착

​6. 장착시... 안쪽으로 깊게 넣어야 함...그리고 체결은 분리와 반대로 +를 넣고 -를 꽂는다. 여기서 주의사항

(주의사항) 반드시 배터리 커버를 씌우고 체결하셈!!!

​7. 배터리 고정용 볼트까지 조여주고 마무리... 작업시간 약 30분 소요

나 처음해보는 사람이니... 이정도 걸림. 그럼 전문가는?

겨울철 기온이 떨어지면 야외에 세워진 차량은 방전도 잦다.

그러하니 배터리 준비는 필수 인듯. 노후된 배터리에 한해서는 말이지....

​8. 시동을 켜면...

이런 일이 발생한다. 계기판에 막 불들어옴...

당황하지 말고 지켜본다. 그러면 자연스레 없어짐...

그런데...

9. 스타트 스톱 에러가 ... 1km를 달려도 없어지지 않아. 헐...

하지만 당황하지 마시길...

시동 껐다가 키면 사라짐...헐...


이상...

배터리 셀프 교체 후기...

차알못들도 다 할 수 있음.

여기서... 잠깐.


공구 필요

13mm복스, 10mm렌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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