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23일 신문 읽기
오늘의 키워드
인공지능 소설가, 아빠 학원, 반려동물, 아이폰 잠금장치, 야상, 카무플라주, 스테이케이션, 니르바나, 지카바이러스
- 인공지능이 쓴 단편소설 두편이 일본 SF문학상(호시 신이치 문학상) 예심 통과
인간이 줄거리와 인물을 정해주고 인공지능이 단어조합으로 문장을 완성했습니다.
100점 만점에 60점
- 좋은 아빠 되기위해 전문가 교육을 받는 '아빠 학원'을 찾는다고합니다.
이 학원에서는 일주일에 한번 바람직한 아버지 역할에 대해 강의를 하고
'선배 아빠'들과 밥도 먹고 토론도 한다고 합니다.
한달 수강료는 12만원
- 반려 동물을 키우는 사람이 1000만명으로 5가구 중 1가구 꼴로 키우고 있다고합니다.
1인가구의 증가와 저출산, 고령화 현상이 지속되면서 나타난 현상입니다.
- 2015년 12월 캘리포니아주 샌버너디노에서 총기를 난사해 14명을 사살한 테러범 사예드 파룩을 수사하면서
그의 아이폰5C 보안을 해제해 달라고 애플에 요구했고, 애플은 사생활 침해의 우려가 있다며 이를 거절
하지만 FBI가 아이폰 보안장치를 풀 방법을 찾았다고 합니다.
- 요즘 카무플라주(Camouflage)가 유행으로 위장패턴을 뜻한다.
- 머무르다와 휴가의 합성어로 쉬는 날 외부로 멀리 나가는 대신 집이나 집 근처에서 쉬는 것을 '스테이케이션'이라 부릅니다.
이들은 집에서 요리, 동영상 강의보기, 인테리어공사 등을 하며 집안에서 다양한 취미 활동을 하며 보냅니다.
- 사람들은 왜 인공지능을 두려워 할까요?
사람들은 자신이 다른 사람들과 다른 점이 있다는 것을 느끼며 살아갑니다.
따라서 자신이 다른 사람들과 다르다는 '자아상'을 갖게 되는데
사람들은 이러한 '자아상'이 위협받는 것을 싫어합니다.
- 불교에서 붓다가 세상을 떠난 날을 '열반재일'이라 부릅니다.
붓다의 열반을 기리며 몸과 마음을 깨끗하게 한 채 보내는 하루라는 뜻입니다.
바로 오늘 음력 2월 15일은 붓다가 세상과 이별한 날입니다.
붓다는 '이 세상에서 영원한 것은 없다!' 영원히 변하지 않는 것은 하나도 없다고 생각했습니다.
- 열반이란?
산스크리트어 '니르바나(Nirvana)'를 소리 나는 대로 옮겨 적은 말입니다.
니르바나는 '불이 꺼지다'라는 뜻입니다.
- 지카바이러스는 메르스와 달리 모기에게 물린 경우나 성관계, 수혈 등으로 전파 경로가 제한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