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24일 케이의 신문 읽기
오늘의 키워드
젊은 소비, 원유가 연동제, 묵논, 관광산업 이바지, 씨제이, 결합상품, 데이터 홈쇼핑, 배트맨 대 슈퍼맨
- 젊은 소비(피부, 미용, 온라인 쇼핑, 영화, 패션 소품)의 큰손 떠오른 4050 꽃중년
평균수명의 증가와 건강한 노후를 보내는 경우가 많아 외모와 패션 나이에서만큼이나 확실한 선 긋기를 하고 싶어하는 욕구 때문입니다.
- 우유가 넘쳐나 폐기할 지경에 이르렀다면 관련 산업에 종사하는 누군가는 손해를 보는게 당연한이치입니다.
하지만... 낙농가와 우유업체는 어느 누구도 피해가 없습니다.
이유는? 낙농가는 '쿼터제'에 따라 미리 정한 양을 우유업체에 넘길 수 있어 시장 상황에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 논이 사라지면 다양한 동식물이 멸종한다고 합니다.
국제학술지 '사이언스'에서 최근 일본의 계단식 묵논(버려진 논)이 생태계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발표했습니다.
논이 자연으로 돌아간 만큼 이득이 될거라 생각하지만 실상은 달랐다고 합니다.
- 대통령의 칭찬 한마디에 철거했던 '태양의 후예'세트장이 재건한다고 합니다.
태양의 후예 촬영장은 어디입니까? 태백에 있는 폐탄광인 '한보탄광 안 세트장'에서 촬영했다고 합니다.
- 재탕 판매로 이뤄진 롯데 등 데이터 홈쇼핑 채널이 문제가 되고 있습니다.
이들은 tv 홈쇼핑에서 판매한 상품을 그대로 가져다가, 데이터 홈쇼핑에서 재탕 판매하고 있습니다.
데이터 홈쇼핑이란? TV 화면을 나눠 절반은 홈쇼핑 동영상, 나머지 영역엔 제품 설명을 넣어 물건을 파는 채널입니다.
전화뿐만 아니라 TV리모컨으로도 구매, 결재가 가능한 게 특징입니다.
- 배트맨 대 슈퍼맨..... 두 정의 사도가 맞짱을 뜨는데... 영화에서는 왜 싸우는지 도무지 모르겠다는 평론가들의 말입니다.
그래픽과 액션, 음악은 어벤저스보다 뛰어나지만 스토리 면에서는 '꽝'이라는 평입니다.
특히나 거구의 밴 애플렉이 시종일관 뛰는 장면이 마치 '곰'처럼 보였다고 하네요.
배트맨의 날렵한 이미지는 온데간데 없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