낚시를시작하고 3년이 지났음에도

나는 주로 동남천에서 오전을 보내고, 기화천으로 넘어오는 코스가 전부였다.

특히 동남천에는 확률 90%의 조과를 보여줬기 때문에...

언제가더라도 늘상 마릿수로 뽑을 수 있는 곳이어서 많이 찾고는 했다.

또, 루**, 박* 샵, 아** 다음 까페 아름*****에서도 늘 올라오는 곳이라고는 동남천 아니면 오십천이 대부분이다.

마치 강원도에 플라이 할 수 있는 곳이 동남천과 오십천뿐인것 같은 인상을 준다.

이런곳을 보고 있으니 난 심히 동남천중독에 걸린 사람같았다.


하지만 동남천을 가는 이유는 또 한가지 더 있었다.

바로 다른 포인트 들을 몰랐기 때문이다. 한마디로 강원도에는 동남천이 전부라고 생각했기 때문이다.

그래 맞아... 무지에서 비롯된 생각과

다른 곳에 가서 혹시나 물고기를 못잡을 것 같은 두려움이 컸기 때문이다.


정리 한다면

1. 동남천, 기화천, 오십천 말고는 다른 포인트를 몰라서 못다닌것

2. 조과의 보장때문에


사실 대형 송어를 바란다면 동남천으로 가라고 추천하고 싶을 정도로 조과는 좋다.
그리고 양식장이나 플라이 낚시샵에서 물고기를 사다가 하천에 뿌리는 날이면 조과는 더 좋고 말이다.

이렇게 이야기하면좀 뭐하지만...

겨울철 경기도의 송어 낚시터를 야외로 옮겨놓은 느낌이랄까?

그곳에 큰송어가 왜 있는지는 송어를 사다가 풀어놓은 사람만 알겄지...ㅎㅎ


오랜시간동안 동남천은 나의 놀이터이자 좋은 낚시 장소였고, 추억이 서려있는곳이다.

이제...

난 좀더 플라이를 확장하기 위해

형님과 좋은 곳으로 다니기로 했다.



그리고 새로운 곳을 발견했던 요 근래...

난 새로운 깨달음을 얻는다.

그것은...

그동안 난 얼마나 우물안의 개구리였나 하는 생각이다.

내가 그곳을 보기 전까지 말이다.


강원도가 그리 넓고 많은 플라이 지역이 있었는지...


이제야 깨달았다.


강원도 사람이 강원도를 너무 몰랐다고...









'플라이 조행(2016)' 카테고리의 다른 글

89편_계류 조행 사진  (0) 2016.04.26
89편_산천어가 없는 계곡  (0) 2016.04.26
88편_4월 계류 조행 사진  (0) 2016.04.23
88편_4월 계류 플라이 속으로...  (0) 2016.04.23
[Fly Flanet Project1]이런 날씨엔  (0) 2016.04.21

+ Recent posts